[미국언니 월간모임 45호] 열정과 흥이 가득한 사람들로 모인 UIUC 댄스 동아리 Mixed Motions
top of page
Image by Diego Jimenez

미국 여행을 위한 당신의 가이드

​미국 라이프스타일 & 리빙 미디어

[미국언니 월간모임 45호] 열정과 흥이 가득한 사람들로 모인 UIUC 댄스 동아리 Mixed Motions

University of Illinois Urbana-Champaign의 댄스동아리

열정과 흥이 가득한 Mixed Motions





Q. 간단하게 회장님 소개랑 UIUC Mixed Motions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Mixed Motions의 회장을 맡고 있는 Econ&Chem 전공 천지호입니다. 저는 일학년 때부터 Mixed Motions의 멤버로 활동을 해왔고, 지난 학기 부회장에 이어 이번 학기 회장을 맡게 되었습니다. 저희 Mixed Motions는 크게 댄스팀, 미디어팀, 기획팀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K-pop뿐만 아닌 다양한 장르를 도전하며 함께 연습하고 춤에 대한 열정을 공유하는 동아리입니다.


Q. Mixed Motions는 댄스팀으로만 알고 있었는데 미디어팀, 플래닝팀, 등등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더라고요. 현재 어떤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나요?


저희 동아리는 댄스팀뿐만 아니라 미디어팀, 기획팀이 있는데요, 미디어팀은 저희 유튜브에 업로드할 영상 촬영 및 편집을 주로 담당하며, 기획팀은 행정 홍보, 디자인, 그리고 이터널 파트로 나뉘어 전반적인 홍보, 단체 티 및 굿즈 제작, 포스터 제작, 동아리 내외 이벤트 기획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Q. Mixed Motions 들어가려면 따로 오디션이 있는데 뽑히는 기준이 따로 있나요?


댄스팀 오디션은 본인이 미리 준비해오는 40~60초 사이의 안무 + 당일 저희가 1시간 동안 가르쳐 드리는 제시 안무 + 그리고 간단한 인터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댄스팀이니 만큼 오디션에서의 춤 실력을 가장 중요하게 보고 인터뷰를 통해 춤에 대한 열정 및 성실도를 확인합니다. 전문 댄스팀이 아닌 학생 동아리이니 만큼 완벽한 춤 실력이 아니더라도 potential이 많이 보이는 친구들을 많이 뽑는 편입니다.



Q. 댄스팀 이외에 다른 팀은 무슨 기준으로 Mixed Motions 들어가나요?


미디어팀, 기획팀의 경우 인터뷰를 통해서 멤버를 뽑는데, 동아리 지원 동기, 가지고 있는 skill (영상 편집 경험, 포스터 제작 경험 등)을 통해 선발합니다.




Q. Mixed Motions 클럽만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저희 동아리의 가장 큰 장점은 재밌고 화목한 분위기입니다! 춤을 좋아하는 친구들이 모여 있는 만큼 다들 흥이 넘쳐나고, 매주 4시간의 정기 연습 및 추가적인 이벤트를 통해 자주 보는 만큼 가족 같고 끈끈한 분위기입니다!



Q. Mixed Motions에서는 무슨 스타일의 춤을 추시나요?

저희는 장르의 제한을 두지 않고, 매 학기 멤버들의 투표를 통해 연습할 곡을 선택합니다. 그렇기에 힙합, 케이팝, 코레오, 창작 등 다양한 스타일의 춤을 소화합니다.





Q.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인해 다양한 활동을 못하셨던 거 같은데. 올해는 따로 계획하시는 이벤트가 따로 있나요?


올해는 교내 다른 동아리 및 이벤트에서의 초청 공연이 몇 번 예정되어 있으며, 학교 곳곳에서 유튜브용 영상 및 릴스를 촬영할 예정입니다. 또한, 돌아오는 봄 학기에는, UIUC KSA에서 주최하는 탤런트 쇼에 참가할 예정이며 Mixed Motions 자체 showcase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Q. Mixed Motions 학생들은 서로 어떻게 소통하고 연습 시간 이외에 따로 주기적으로 모임이 따로 있는지 궁금합니다!


연습 전후로 함께 밥을 먹으러 가기도 하고 주말에는 같이 모여 회식 등 소셜 이벤트를 가집니다. 또한, 이번 학기에는 함께 핼러윈 파티에도 갈 계획입니다.





Q. Mixed Motions 회장님으로 지난 4년간 운영하실 때 어려움과 가장 뿌듯했을 때가 언제였나요?


처음 멤버로 들어왔을 때에는 잘 몰랐지만, 회장으로 운영을 하다 보니 동아리에 대한 애착이 더 커졌다고 생각합니다. 열심히 활동하려는 멤버들이 너무 예쁘고 저희 유튜브 조회 수가 오르거나 공연 후 반응이 좋을 때 뿌듯함을 많이 느끼는 것 같아요.



Q. UIUC 미래 신입생들과 편입생들에게 선배님으로써 조언 부탁드립니다!


UIUC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싶으시거나 춤, 케이팝 등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저희 미모와 함께하시면 더 알찬 학교생활을 경험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Q. 마지막으로 Mixed Motions에 활동하고 싶으신 분들께도 따로 조언 부탁드립니다.


저희 Mixed Motions는 댄스팀뿐 아니라 미디어, 기획팀도 함께 운영되고 있는 만큼 열정만 있으시다면 주저하지 말고 지원 부탁드려요!


University of Illinois Urbana-Champaign의 댄스동아리 Mixed Motions


공식 이메일: mixedmotionsgram@gmail.com

대표자 연락처: jihoc2@illinois.edu 인스타그램: @mixedmotions_ 유튜브: Mixed Motions UIUC

크리에이터 조희나, San Francisco, CA

미국언니 배너.png
0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