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언니 월간모임 43호] 뜨거운 사막보다 더 열정적인 Arizona 학생회, UAKSA
top of page
Image by Diego Jimenez

미국 여행을 위한 당신의 가이드

​미국 라이프스타일 & 리빙 미디어

[미국언니 월간모임 43호] 뜨거운 사막보다 더 열정적인 Arizona 학생회, UAKSA

Updated: Feb 3, 2023

뜨거운 사막기후와 거대한 선인장을 볼 수 있는 대자연 Arizona에서 즐겁게 살아가는 University of Arizona 학생회, UAKSA





Q. UAKSA 는 어떤 한인 학생회인지 소개해주세요!


UAKSA는 University of Arizona 한국 학부생들로 이루어진 비영리 동아리입니다.

UAKSA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한국과 미국의 문화 교류와 한국 편입 학생과 신입생이 애리조나 대학교에 정착하고 적응할 수 있도록 정보제공과 한인 학생들의 서로 간의 단합을 돕고 있습니다.



Q. UAKSA 는 어떤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나요? (회장, 부회장, 각각의 역할들이 궁금합니다)


UAKSA는 임원 5명, 구성원 28명으로 총 33명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임원진은 회장, 부회장, 총무, 서기, 마케팅 감독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회장과 부회장은 UAKSA를 대표하며 임원진, 구성원들과 이벤트들을 이끌고 있습니다. 총무는 UAKSA 예산과 자산을 관리하고 있으며, 서기는 진행되는 모든 회의록을 작성하며 마케팅 감독은 UAKSA를 홍보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Q. 앞으로 계획하고 있는 재밌는 이벤트들이 있을까요?


현재까지 USKSA는 2022년 가을학기에 제너럴 미팅, 볼링 밤, MT, 등산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앞으로는 단체 봉사, 미식축구 농구 경기 관람, 별구경 활동 등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Q. 최근에 다 같이 즐겁게 MT를 간 사진을 보았습니다. 자연환경이 한국과는 매우 다른 애리조나에서 학생들과 어떤 곳으로 가셨었나요? 소개 해주실수 있나요?


2022년 가을 학기 MT는 Arizona에 있는 Arivaca 라는 작은 도시로 갔습니다.

Arivaca는 Tucson 캠퍼스에서 1시간 30분 정도 떨어진 곳이며 사막기후와 많은 별을 볼 수 있는 자연을 가지고 있는 곳으로 시험에 지친 학부생들이 자연치유를 하기 좋은 곳이었습니다.





Q. U of A가 위치한 지역이 Arizona 안에 Tucson인데, Tucson 안에서 UAKSA가 가장 좋아하는 장소가 있나요?


아마 Saguaro National Park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별을 보거나, 선셋을 볼 때 자주 가는 장소입니다! Tucson에서 유명한 Saguaro Cactus가 무수히 많은 Park로 방대한 자연을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Q. UAKSA 에 가입하려면 어떤 방법으로 가입할 수 있을까요? (조건이나 제한이 있을까요?)


UAKSA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각 학기 초반에 열리는 클럽 짝이나 제너럴 미팅에 방문하셔서 UAKSA 설명을 들으시고, 이메일과 성함과 같은 개인정보를 제공하시고 연회비 30달러를 지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모든 University of Arizona 학부생들은 가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클럽이 활동이 한국어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한국 학생들이 아니신 분들은 활동 참가가 힘드실 수 있습니다.





Q. UAKSA 의 학생들은 주기적인 모임이 필수인가요? 있다면 한 달에 몇 번 정도 모임을 하는지 궁금합니다.


한 달에 한 번에서 두 번씩 모임을 하지만, 모든 모임이 필수인 것은 아닙니다.

제너럴 미팅과 MT, 단체 봉사를 제외한 모임은 시간이 되는 구성원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Q. UAKSA 만의 특별한 장점이나 이벤트가 있다면 무엇일까요?


저희는 아주 큰 단체는 아니지만, 그렇기에 더욱 모두가 서로 알고, 친해질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저희는 한 학기에 한번은 MT를 함으로써 늘 서로 알 기회를 제공하려 하고 있습니다.





Q. U of A에는 대학교, 대학원이 있는데 대학원생도 가입이 가능한가요?


University of Arizona는 44,800명으로 이루어져 있는 큰 캠퍼스로, 대학교와 대학원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UAKSA는 학부생 한인회로 이루어져 있고, 학부생만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대학원생분들은 대학원생들로 이루어진 대학원생 한인회에 신청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Q. University of Arizona 한인 학생분들께 한마디 부탁해요!


안녕하세요~ UAKSA입니다!

저희와 함께하시면서, 유학 생활 중에 즐거운 추억, 좋은 사람들을 만나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University of Arizona 한인 동아리 UAKSA


공식 이메일: ksauofa@gmail.com UAKSA부회장 김승후 연락처: 520.910.6398

인스타그램 : @uofa_ksa

크리에이터 강혜진, Pasadena, California



미국언니 배너.png
0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