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월간모임 33호] 뉴욕 4개 미대 연합 유튜브 채널 늄, NEUM
top of page
Image by Diego Jimenez

미국 여행을 위한 당신의 가이드

​미국 라이프스타일 & 리빙 미디어

[미국 월간모임 33호] 뉴욕 4개 미대 연합 유튜브 채널 늄, NEUM

Updated: Jan 4, 2021

뉴욕 4개 미대 연합 유튜브 채널 늄, NEUM

(Youtube Channel NEUM)




Q.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현재 프랫 대학(Pratt Institute)에서 Junior로 재학 중인 이수현, FIT 재학 중인 윤지혜, 뉴욕 MTV Brand Creative team에서 그래픽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는 곽태준, 파슨스(Parsons)에서 Fashion Design과에 재학 중인 신예서, 그리고 SVA(School of Visual Arts)의 Design과 재학 중인 오창환입니다.



Q. ‘늄NEUM’ 이름 뜻이 무엇이고 어떤 커뮤니티인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늄NEUM’은 뉴욕의 대표 미대4곳 (FIT, Pratt, Parsons, SVA)이 힘을 모아 미국 유학 생활과 정보를 공유하는 유튜브 채널입니다. 저희가 유학생이고 영어로 공부하고 있지만, 채널 이름만큼은 한글이면 좋겠다는 생각을 반영해서 “뉴욕 미대”를 줄인 ‘늄’이라는 이름이 만들어졌습니다.



Q. 로고가 심플하면서도 다채로운 디자인이 인상 깊은데요, 어떻게 만들어지게 되었나요?



‘늄’이라는 간단하면서도 새로운 단어가 주는 느낌을 그대로 유지하고 싶었습니다. 각 학교와 뉴욕 생활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저희의 목적이기에 명확한 로고와 각 학교를 대표하는 네 가지 색으로 이루어진 그레디언트를 사용해 뉴욕 대학생들의 에너지와 역동성을 표현했습니다.





Q. ‘늄NEUM’은 어떤 계기를 통해 언제, 어떤 목적으로 만들어졌나요?



인터넷을 검색해보면 생각보다 유학에 관련된 정보가 제한적인 것이 아쉬웠습니다. 그와 함께 요즘 유튜브라는 플랫폼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유튜브로 유학 관련 정보 및 컨텐츠를 제공한다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목적을 두 가지로 정리한다면 더 많은 유학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것, 미대생들 또한 직접 영상 컨텐츠를 기획하며 배우는 것입니다.



Q. 현재 ‘늄NEUM’이 하는 주요 활동은 어떤 것이 있나요? 그리고 그 활동들은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나요?



일단 ‘늄NEUM’은 유튜브 채널 이전에 뉴욕 미대 연합 인만큼, 4개의 학교가 활발히 교류하는 것에 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각 학교 한인회의 회장/부회장으로 이루어진 늄 멤버끼리 만나 유튜브 채널의 컨텐츠에 대해 토론하기도 하고, 연합 파티 등 이벤트를 기획하기도 합니다.



Q. 앞으로는 어떤 활동을 계획하고 계신가요?



앞으로는 각 학교의 학교 투어, 기숙사 투어, 전시회 등등 자세한 학교 소개를 할 예정입니다. 또한, 뉴욕의 정보 및 학생들의 브이로그를 통해 뉴욕 생활이 궁금하신 분들께 도움이 될 동영상들을 업로드할 예정입니다.





Q. 활동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각각 다른 학교에 다니면서 접점이 많이 없던 분들인데, 빼빼로데이에 미팅을 해서 서로 빼빼로를 챙겨준다던 지, 파슨스 전시회에 늄튜브 임원진들이 오셔서 꽃도 주시고 응원을 해주시는 등등 서로 챙겨주었던 일들이 가장 생각나네요!



Q. ‘늄NEUM’을 만들고 활동하는 과정에서 어려운 점은 무엇인가요?



아무래도 4개의 학교가 함께하다 보니 각 임원이 모여야 할 상황에 시간을 맞추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또한 저희 멤버들도 모두 유튜브를 처음 시작하는 입장이라 시작할 때 카메라 구도라던가 영상, 편집 등 헤맸던 게 많았던 거 같습니다.



Q. 앞으로 이루고자 하는 목표가 있나요?



뉴욕 미대 유학을 계획하는 유학생들에게 많은 정보제공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유학생 브이로그 등 다양한 컨텐츠도 만들어서 유학생들에게 일종의 재미있는 유튜브 채널 중 하나가 되면 좋겠습니다.



Q. ‘Neum 늄’ 유튜브 구독자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2020년부턴 더욱더 정기적으로 컨텐츠가 업로드 되도록, 그리고 저희의 컨텐츠가 뉴욕에 위치한 미대 진학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유튜브에 ‘늄’ 검색하셔서 저희 영상 구경하러 와주시고 늄튜브 구독 및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늄튜브 화이팅!





뉴욕 4개 미대 연합 유튜브 채널 늄, NEUM (Youtube Channel NEUM)



EMAIL: neumofficial@gmail.com

미국언니 배너.png
0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