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월간모임 26호] 워싱턴 대학교 한인회, UW KSU

워싱턴 대학교 한인회, UW KSU

(Korean Student Union, University of Washington)



Q. 안녕하세요. 간단하게 본인 소개 및 동아리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2019~2020 KSU 회장을 맡게 된 홍성규라고 합니다.



KSU는Korean Student Union의 약자입니다. KSU는 1997에 시작한 UW 한인 학생들로 구성된 UW의 대표 한인회로서, 신입생 환영회, SNL, 오버나잇, 컬쳐나잇 등 선후배들과의 네트워킹은 물론, 학우들과 더욱 친해질 수 있는 만남의 장을 제공하는 등 매년 새롭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한인 학생들에게 다가가고 유익한 도움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Q. KSU에는 어떤 직책들이 있으며 어떤 일을 하나요?


KSU에는, 회장단 4명(회장 부회장 트래셔 세크리터리)와, 디자인, 대외 협력, 기획, EC 팀으로 구성되어 있고 각 팀에는 팀장들이 있습니다.



하는 일은 아래와 같습니다:

- 디자인/Design Coordinator: KSU의 이벤트에 필요한 각종 미디어 (UCC, 포스터 등등)을 제작.

- 대외 협력/Public Relation: KSU의 스폰서 관리 및 대외 협력.

- 기획 / Planning : KSU 의 이벤트 기획 및 이벤트 홍보.

- EC/ Event Coordinator : KSU의 이벤트 관리 및 사회자. 입니다.





Q. KSU 임원은 언제마다 뽑나요? UW에서 제일 큰 한인 동아리인 만큼 임원을 뽑을 때 정말 신중하실 거 같은데, 임원이 되기 위해서는 어떤 자격이 필요한가요? 또 가장 중요하게 보는 건 무엇인가요?



KSU 임원은, 매년 가을과 봄에 뽑습니다. 특별히 필요한 자격은 없습니다. University of Washington에 재학 중인 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하게 보는 건, 그 사람의 인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안정적이고 호혜적인 KSU를 위해 좋은 영향을 끼칠 임원들을 뽑고 있습니다.



Q. KSU에서 가장 대표적인 행사나 중요하게 생각하는 행사가 있나요? 가장 호응이 좋았던 행사는 무엇인가요?



KSU에서 주최하는 모든 행사들을 중요하게 여기고 있습니다. 그중 호응이 좋은 행사는 겨울에 주최하는 오버나잇 행사입니다. 오버나잇 행사는, 매년 한인들의 교류와 한국 문화 교류를 위해 개최하는 장기자랑 행사입니다.





Q. UW에 갓 입학한 한국인 신입생들을 위한 KSU만의 특별한 행사가 있나요? 신입생들이 학교에 적응하기 위해 KSU는 그들에게 어떤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KSU에서는 신입생, 복학생, 그리고 편입생들을 위해 여름에 학교에서 부탁한 Send-off라는 이름의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신입생들과 학부모님들을 상대로 학교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또한, 신입생 환영회 및 일락 행사로, 신입생끼리 친해질 수 있는 행사들을 주최했습니다. 9월 26일에는 SNL이라는 행사를 통해 신입생들의 학교 적응에 조금 더 도움을 줬습니다. 유덥 신입생들을 위해, KSU는 페이스북 페이지 개설, 카카오톡 단톡방 개설을 통하여 신입생들끼리 소통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구축했습니다. 학교에서 부탁한 오리엔테이션인, Send-off 행사에서는 KSU 선배들이 계속 만들어온 신입생 가이드북이라는 학교생활에 대한 꿀팁, 그리고 정보 등을 모든 신입생에게 나눠주었습니다. KSU임원들 및 선배들이 신입생 단톡방에 참가하여 신입생들이 궁금해하는 다양한 질문들을 답해주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Q. KSU에 가입 되어있는 멤버들은 무슨 혜택이 있나요? KSU 멤버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KSU에 가입한 멤버들은, 최초 가입 시 KSU 티셔츠를 줍니다. 또한 모든 KSU 행사에 무료입장이 가능합니다. KSU 멤버쉽 가입은 학기 초에 열리는 동아리 Fair에서 또는 임원들에게 멤버십 비를 내고 가입하면 됩니다.





Q. KSU는 한인 학생분들에게 어떤 활동을 통해 동아리를 홍보하나요?



동아리 홍보는 따로 하지 않습니다, SNS를 통해 행사들을 홍보합니다.



Q. KSU를 운영하기 위해 큰 도움을 주는 분들이 계실까요?



학교에서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시애틀 총영사관과 항공사, 로컬 식당 외에도 많은 한인 음식점들에서 KSU를 위해 후원해주시고 계십니다.





Q. KSU에서 하는 친목을 위한 행사 말고 학생들의 학업이나 미래를 위해 마련된 행사나 미팅이 있나요?


KSU는 창발이라는 이벤트로 아마존, 비자 및 여러 분야에서 성공적으로 자리 잡으신 선배님들의 조언 및 정보를 들을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Access to Success라는 이벤트를 통하여 선배님들의 대학 생활 및 취업 노하우를 듣는 행사도 있었습니다.



Q. 학교 일만으로도 많이 바쁘실 텐데 어떻게 KSU 임원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하셨나요? 한 학생 단체에서 임원으로 활동한 경험이 훗날에 어떤 도움이 될지 멤버들에게 조언 부탁드려요!



학교 일로 충분히 바쁘지만, KSU를 하면서 학업에 지장이 갈 정도로 바쁘진 않아서 시간 적으로는 괜찮습니다. 신입생 때 KSU라는 학생회를 통해서 많은 도움을 받았고, 그런 KSU 선배 임원들이 멋있어 보여, 저도 다른 누군가에게 도움을 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임원이 되고 싶었습니다.


KSU 임원이 된다면, 다른 임원들과 함께 UW 학생들의 커뮤니티를 위하여 많은 이벤트들을 기획하며 앞선 사회 및 조직 생활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서로 의견 충돌도 하고, 조율도 해보면서 서로 더욱 가까워지는 좋은 친구, 선후배 관계를 만들 수 있는 정말 좋은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Q. 마지막으로 미국언니 구독자분들께 한마디 해주신다면?



미국언니 구독자 여러분들~ 유익하고 다채로운 정보들을 미국언니를 통해 얻어 가시고, 항상 행복하시고 건강하세요~





UW KSU (University of Washington Korean Student Union)


Instagram: https://www.instagram.com/uw.ksu/?hl=en Facebook: https://www.facebook.com/uwksu1997,

https://www.facebook.com/groups/KSUUW/,

https://www.facebook.com/KSUUW/ E-mail: skhong2@uw.edu Sung Kyu Hong(President)

미국언니 배너.png
미국언니 배너.png

Coming Soon

​커뮤니티

Coming Soon

생활정보

Coming Soon

여행정보

© 미국언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