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지/미전역/디즈니] 몬스터 대학교부터 주토피아 등 ‘디즈니 영화’의 미국 실제 배경지 7곳
top of page
Image by Diego Jimenez

미국 여행을 위한 당신의 가이드

​미국 라이프스타일 & 리빙 미디어

[여행지/미전역/디즈니] 몬스터 대학교부터 주토피아 등 ‘디즈니 영화’의 미국 실제 배경지 7곳

계속해서 믿는다면, 그 꿈은 이루어질 거예요 - Walt Disney


The Walt Disney Company는 미국의 픽사, 디즈니, 마블을 포함하는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로 미국의 대표적인 영화 엔터테인먼트 회사입니다. 창업자인 Walt Disney는 미국 시카고 출생으로 생전 700편 이상의 애니메이션 제작과 총괄했다고 하는데요. ‘The Walt Disney Company’가 미국 회사인 만큼 동화 같은 디즈니 장면은 실제 미국을 배경지로 한 장소가 많답니다. 오늘은 미국언니가 엄선한 <몬스터 대학교부터 주토피아까지 ‘디즈니 영화’의 미국 실제 배경지 7곳>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미국 여행 시 해당 장소를 방문하셔서 영화 속 주인공이 되는 기분을 놓치지 마세요.





1. 주토피아 (Times Square, 뉴욕 타임 스퀘어)


“In Zootopia, anyone can be anything”, 주토피아에선 뭐든 될 수 있다.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55번째 장편 애니메이션으로 ‘누구나 살고 싶은 도시 1위, ‘주토피아’에서 발생하는 연쇄 실종 사건에 대해 다룬 애니메이션입니다. Times Square는 주토피아의 포스터를 비롯해 영화 장면에 자주 등장했습니다.


주소: 7th Ave, New York, NY 10036, USA

웹사이트: timessquarenyc.org



Credit: usatoday.com



2. 주토피아 (Greenwich Village, 뉴욕 그리니치 빌리지)


주토피아 영화 내 작은 햄스터들이 모여 사는 마을인 ‘Little Rodentia(리틀 로덴티아)’의 배경지입니다. 해당 장소는 미국 드라마 ‘Friends(프렌즈)’, ‘Sex and the City(섹스 앤 더 시티)’의 배경지이기도 해 많은 관광객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주소: 96 Christopher St, New York, NY 10014





3. 공주와 개구리 (New Orleans, 루이지애나 뉴올리언스)

아름다운 소녀 ‘티아나’와 사람이 되고 싶은 ‘개구리 왕자’가 운명적인 키스로 마법을 풀 때까지 루이지애나의 강변을 따라 진행되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재즈와 음악의 도시’ 뉴올리언스를 배경으로 한 영화는 디즈니 최초의 흑인 공주가 주인공으로 등장합니다. 실제로 뉴올리언스의 인구 60%가 흑인이라고 하는데요. 오스카상을 받은 작곡가 랜디 뉴먼의 음악이 더 해져 사운드트랙이 굉장히 훌륭한 작품입니다.


1) 세인트루이스 대성당 (Cathedral Basilica of Saint Louis, 주인공이 결혼식을 올리는 장소) 주소: 4431 Lindell Blvd, St. Louis, MO 63108


2) 세인트루이스 묘지( St. Louis Cemetery No. 1, 흑마법 부두술사의 최후의 결전 공간)

주소: 425 Basin St, New Orleans, LA 70112


3) 세인트 찰스 스트릿 카 (St. Charles Street, 여주인공 티아나와 엄마의 교통수단)

주소: 732 Canal St, New Orleans, LA 70130


4) 프리저베이션 홀(Preservation Hall, 재즈의 성지로 공주와 개구리에 등장한 유서 깊은 장소)

주소: 726 St Peter, New Orleans, LA 70116


5) 카페 드 몽드 (Cafe Du Monde French Market, 뉴올리언스식 커피 ‘카페올레’와 프랑스 도넛 ‘베네’를 맛볼 수 있는 1862년에 세워진 상징적인 카페)

주소: 800 Decatur St, New Orleans, LA 70116


4. 주먹왕 랄프 (Grand Central Terminal, 뉴욕 그랜드 센트럴 역)


뉴욕 맨해튼 미드타운의 파크 애비뉴와 42번가에 위치한 통근 철도 터미널입니다. 해당 장소는 Avengers(어벤져스), Madagascar(마다가스카) 등 다양한 영화의 배경지였던 곳입니다. 주먹왕 랄프에서는 ‘Game Central Station’의 장소가 되었던 곳입니다.


주소: 89 E 42nd St, New York, NY 10017

연락처: (212) 340-2583




5. 릴로 스티치 (Kauai , 하와이 카우아이 섬 Hanapepe)


‘카우아이 섬’은 100개가 넘는 섬으로 구성된 하와이의 섬 중 가장 먼저 생성된 섬입니다. ‘카우아이’라는 뜻은 하와이어로 ‘한없이 검은 하늘’이라는 뜻이며 별명으로 ‘신들의 정원’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또한 영화 속 스티치가 내려온 섬이 ‘카우아이 섬’입니다. 또한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쥬라기공원, 인디아나 존스, 킹콩, 헝거게임, 아바타, 해리포터의 배경이기도 합니다. 섬은 자연을 보전하고자 섬의 3%만 개발된 상태로 옛 자연 그대로 모습을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주소: 4565 Oxford st, Lihue, HI 96766.




6. 카 Cars (Conoco Tower Station & U-Drop Inn Cafe, 텍사스 샴록 U-Drop Inn)


유서 깊은 Tower Station과 U-Drop Inn Café는 1936년에 66번 국도를 따라 여행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어졌습니다. 이곳은 영화 Cars 에서 Ramone의 바디 아트 모델로 사용되었던 장소입니다. 내부에는 방문자센터가 있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과 선물 가게, 무료 인터넷과 차를 마실 수 있다고 합니다. 더불어 해당 장소는 테슬라의 충전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주소: 111 U.S. Rt. 66, Shamrock, TX 79079




7. 몬스터 대학교 (Harvard University, 미국 하버드대학교)


몬스터들의 흥미진진한 캠퍼스 라이프를 담은 애니메이션은 ‘몬스터 주식회사’에 입사 전 스펙을 쌓는 몬스터들의 캠퍼스 라이프를 담은 작품입니다. ‘몬스터 대학교’는 미국 아이비리그 캠퍼스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게 되었는데요. 영화 속에 등장한 캠퍼스는 ‘고전적인 캠퍼스’ 모습 그대로를 담고자 대학 방문, 수업 청강을 통해 리얼리티를 담았다”고 하네요.


주소: 86 Brattle Street Cambridge, MA 02138

연락처: (617) 495-1000

웹사이트: harvard.edu

참고 웹사이트: https://naver.me/5FZekqm2


미국언니 배너.png
0
bottom of page